악역 영애 레벨 99 4권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4. 1. 13. 17:57
오는 2024년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중인 가볍게 읽기 좋은 이세계 판타지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 99 4권>은 유미엘라의 레벨 재측정으로 막을 올린다. 지난 3권에서 유미엘라는 평행 세계의 유미엘라를 쓰러뜨리면서 레벨 상한선을 돌파할 수 있게 되었는데,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레벨 측정 도구에 문제가 있었다.
원래 이세계에서 레벨 상한선이 99이다 보니 레벨 측정 도구가 측정할 수 있는 레벨은 '99'가 최선이었다. 즉, 다시 말해서 두 자릿수만 표기되기 때문에 레벨이 세 자릿수를 돌파했을 경우 뒷자리만 표기된다는 뜻이다. 만약 레벨이 113이면 레벨 측정 도구에 표기되는 레벨은 '13'이고, '113'이라는 레벨은 표기가 되지 않는 셈이었다.
유미엘라는 자신의 그 사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레벨을 재측정했다가 '13'이라는 숫자를 보고 깜짝 놀란다. 처음에는 레벨이 낮아진 건가 당황하다 레문에게 자초지종을 듣고 나서야 레벨 측정 도구가 두 자릿수만 표기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의문은 유미엘라의 레벨의 앞자리는 미지수라는 점이다.
단순히 생각한다면 레벨이 113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지난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99레벨 99 3권>을 읽어 본다면 유미엘라는 레벨 99를 찍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던전을 공략하면서 레벨 1부터 레벨 99를 10회 이상 찍고도 남을 정도의 경험치를 쌓아뒀다는 걸 알 수 있다. 즉, 유미엘라의 레벨은 세 자릿수를 돌파했을 가능성도 있다.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99 4권>에서 유미엘라는 레문을 통해 "113인지, 1013인지 알 수는 없지만."이라는 말을 듣는데, 나는 이 말이 유미엘라의 레벨을 나타내는 하나의 복선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유미엘라의 레벨은 113이 아니라 1013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아직은 그녀의 레벨을 모두 알 수 없었다.
아무튼, 유미엘라는 자신의 레벨이 '13'으로 표기되는 것에 대해 살짝 빡쳤다가 레문의 설명을 들은 이후 기분이 풀린다. 하지만 패트릭과 올릴 결혼식과 관련된 문제로 살짝 언쟁을 벌이다 유미엘라는 "달로 돌아가겠습니다."라며 뜬금없이 달로 향한다. 하지만 아무리 유미엘라라도 마력 하나로 달까지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달까지 가기 위해서 대기권을 돌파했던 그녀가 다시 추락해 도착한 곳은 그녀의 영지가 아니라 이웃나라 렘레스트의 한 저택이었다. 그 저택에서 만난 인물은 놀랍게도 패트릭의 형이었는데, 유미엘라와 패트릭의 형 길버트는 서로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잠시 함께 시간을 보낸다. 렘레스트를 무대로 한 이야기도 아주 재미있게 잘 그려졌다.
개인적으로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99 4권>을 읽으면서 가장 웃었던 건 원래 게임 속 주인공인 '앨리시아'가 보여주는 천방지축 소녀로서의 모습이다. 애니메이션 <악역 영애 레벨99 1화>만 본다면 그녀는 순수하고 착한 느낌의 미소녀로 보이지만,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99 4권>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그냥 문제아 그 자체다.
어쩌다 그녀가 이렇게 변하게 되었는지는 직접 라이트 노벨 <악역 영애 레벨99>를 읽어보도록 하자. 1~2권만 읽어도 충분히 그 내막은 살필 수 있고, 아마 애니메이션에서 <악역 영애 레벨99>에서도 해당 장면은 재미있게 잘 그려질 것이다. 이번 <악역 영애 레벨99 4권>에서 앨리시아가 유미엘라를 자극한 탓에 그려진 해프닝도 재밌었다.
이제 다음은 한국에 나와 있는 마지막 권인 <악역 영애 레벨99 5권>을 읽을 차례인데, 5권에서는 또 어떤 재미있는 사건이 벌어질지 기대된다. 이미 '달'과 관련된 하나의 복선이 <악역 영애 레벨99 4권>에서 언급된 만큼, 5권에서는 깜짝 놀랄 만한 사건이 또 벌어질지도 모른다. 자세한 건 5권을 읽은 이후에 다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