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구매 예정 목록
- 문화/작품 기대평
- 2022. 2. 6. 15:28
설날 연휴가 함께 있었던 2월 첫째 주는 정말 한 주가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게 지나가고 말았다. 그리고 나는 또 다른 의미로 유튜브 채널 <덕후 MIU TV> 채널이 수익 정지를 먹으면서 금요일에 넋이 나갔다가 토요일에는 허탈해하다가 일요일에는 그냥 체념한 채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야말로 정신이 없었던 한 주라고 해야 할까?
그래도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발매 예정 날짜는 시시각각 다가오면서 정신이 없어도 해야 할 일은 늘어나고 있었다. 이미 임시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 <덕후 미우> 채널에 내가 구매할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을 소개한 영상을 업로드해놓았는데, 오늘은 여기서 글을 통해 짧게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작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제일 먼저 살펴볼 출판사는 바로 소미미디어다.
▲ 소미미디어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소미미디어에서 발매하는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는 기존에 내가 재미있게 읽은 작품을 비롯해 꽤 많은 작품을 구매하게 될 것 같았다. 가장 먼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러브 코미디 <애인 대행을 시작한 나, 어째선지 미소녀의 지명 의뢰가 들어왔다 2권>과 소박한 판타지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3권>이 가장 빠르게 발매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다음 작품으로는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 2022'에서 2년 연속 톱을 수상한 <치토세 군은 라무네 병 속에 3권>을 비롯해서 아직 읽지는 못했지만 재미있는 작품이라서 꼭 읽을 생각으로 책만 구매하고 있는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꿈꾸는 남자는 현실주의자 5권>과 <독설 소녀는 심술쟁이 3권>도 절대 빼놓을 수가 없는 작품이었다.
<치토세 군은 라무네 병 속에> 시리즈는 일본에서 워낙 인기가 많지만, 한국에서는 독자들의 반응이 시원찮았을 뿐만 않았기 때문에 소미미디어가 공백 기간을 조금 길게 가져가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해하다 2022'에서 다시금 정상을 차지하면서 오는 2022년을 맞아서 드디어 3권이 발매되었다.
다른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꿈꾸는 남자는 현실주의자> 시리즈와 <독설 소녀는 심술쟁이>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평이 좋을 뿐만 아니라 워낙 재미있다는 평이 많은 덕분인지 후속권이 상당히 빠르게 발매되고 있는 작품이다. 그래서 얼른 이 작품을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적지 않은데… 오는 3월을 맞아 살짝 시간이 생길 듯하다. (웃음)
위에서 소개한 다섯 개의 작품 외에도 소미미디어에서는 1부 완결 편에 해당하는 라이트 노벨 <마왕 학원의 반역자 5권>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아마 지금까지 추세로 보건데 1부 완결편인 <마왕학원의 반역자 5권>은 그냥 발매하는 것만 아니라 소미미디어가 또 한 번 태피스트리를 가지고 작은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을까 싶다.
▲ 디앤씨미디어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다음으로 디앤씨미디어에서 발매되는 22년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 내가 구매할 작품을 정리한다면―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추상일지 8권>, <현자의 손자 10권>, <새엄마가 데려온 딸이 전 여친이었다 4권>, <스파이 교실 단편집> 이렇게 총 네 권이 될 것 같다. 다행히 한 시리즈를 빼고 모두 꾸준히 읽은 덕분에 밀리지 않는 작품들이다.
밀려 있는 건 이번에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와 함께 애니메이션 PV 영상이 공개된 라이트 노벨 <새 엄마가 데려온 딸이 전 여친이었다> 시리즈로, 1권부터 3권까지 모두 구매해놓았지만 아직 손을 대지 못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PV 영상이 나온 만큼 얼른 읽어야 하는 작품이기에 가급적 3월 내에 읽고 후기를 올릴 생각이다.
다른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추상일지 8권>은 표지에 그려진 루미아와 글렌의 모습을 통해 벌써부터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 흥미진진하고, <스파이 교실 단편집>은 라이트 노벨 4권을 지난 1월 막바지에 읽고 후기를 올린 만큼 오는 2월에 책이 도착하는 대로 곧바로 꺼내서 단편집을 읽으면서 이야기의 여운에 젖어볼 생각이다.
▲ 학산문화사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마지막으로 학산문화사에서 발매되는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는 오랜만에 발매가 되는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나를 좋아하는 건 너뿐이냐 11권>과 함께 현재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2기 유곽 편> 시리즈로 다시 한번 더 전설을 찍고 있는 <귀멸의 칼날>의 라이트 노벨 스핀오프 <한쪽 날개의 나비> 두 권을 구매할 계획이다.
다른 작품은 딱히 구매할 게 없었고, 대신 학산문화사는 라이트 노벨이 아니라 만화책 카테고리에서 좀 많은 양을 구매하게 될 것 같아 살짝 각오를 다지고 있다. 그리고 이 글에서 언급하지 않은 서울미디어 코믹스와 노블엔진, 대원씨아이 등은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 내에서는 오는 2월을 맞아 구매할 신작이 따로 존재하지 않았다.
설날 연휴와 함께 28일밖에 없는 2월은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다소 시간이 짧은 느낌이지만, 우연찮게도 유튜브 채널 수익 창출 제한이 걸리면서 나는 재심사가 있을 때까지 유튜브 영상을 천천히 올리면서 라이트 노벨을 읽을 생각이다. 이러한 사건은 덕양소 님을 비롯한 몇 유명 유튜버 분도 겪었다고 하니 작은 성장통이지 않을까?
부디 3월 6일에 이루어질 유튜브 수익 창출 재심사에서 승인이 되어 다시금 유튜브 채널이 제대로 날개를 펴고 활짝 비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구독자 6천 명이 코앞인 상태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 건… 꿈을 이루기 위한 시련을 유튜브가 나에게 던져주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임시 채널도 하나 생성해두는 건 어쩔 수 없었다.
만약 괜찮다면 아래에 첨부한 영상을 통해 임시 채널 <덕후 미우>도 구독을 해주면 감사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