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4권 후기

반응형

 엄마로부터 독립하고 싶어 하는 주인공이 늘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라며 부탁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지는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시리즈의 제4권이 발매되었다. 이번 4권의 시작은 지난 3권에서 주인공 류가 모험가 학원에서 마침내 함께 모험을 할 파티를 결성한 이후 던전 미궁에 도전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그려졌다.

 

 원래는 학원과 가까운 곳에 미궁이 있어 그곳을 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 3권에서 류지를 위험에 빠뜨릴 수 없다며 폭주한 엄마 사룡이 미궁을 소멸시켜버린 탓에 류지 일행은 멀리 있는 던전으로 향할 수밖에 없었다. 당연히 이번에도 엄마는 류지를 따라가 그를 각종 위협에서 지키려고 했지만 체키라가 그 행동을 사전에 제지했다.

 

 체키라가 사룡을 막아선 방법도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고, 덕분에 류지가 제대로 모험을 하는 모습도 멋지게 잘 그려져 있어 꽤 쏠쏠하게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4권>을 읽어볼 수 있었다.

 

▲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4권 중에서

 

 류지는 엄마에게 배운 검술로 홉고블린을 일도양단하는 데에 성공할 뿐만 아니라 모험가로서 내려야 판단을 정확하게 내리면서 체키타에게 합격점을 받는다. 그리고 류지는 엄마가 참견해주지 않은 덕분에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면서 기뻐하면서 제대로 된 첫 모험의 감회를 전했다. 참, 보기 좋은 두 사람의 모습이었다고 해야 할까?

 

 그렇게 류지가 모험가 학원에서 결성하게 된 '류 군단'이라는 파티를 통해 처음으로 미궁으로 향하는 모험을 한 에피소드가 그려진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4권>. 그리고 이야기 중간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떡밥을 던지고 다니는 빌런이 한 차례 또 등장하는 모습이 그려지면서 다음 5권에서 벌어질 새로운 사건을 기대하게 했다.

 

 예고편을 본다면 의문의 마족과도 마침내 충돌을 하는 것 같으니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5권>을 조금 더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 이야기는 만화 <모험에 따라오지 마요, 엄마 5권>이 발매되는 날에 다시 하도록 하자. 혹 떠들썩한 판타지 만화를 찾는 사람이 있다면, 이 만화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