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구매 예정 목록

반응형

 이제는 해가 바뀌어 2020년이 아니라 2021년이 되었다. 2021년을 맞아 내가 이루고 싶은 소원은 로또 복권 1등 당첨, 유튜브 채널 구독자 5만 명 달성 등 여러 가지 소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소원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1월 신작 라노벨 목록이다.

 오는 2021년 1월도 상당히 많은 신작 라이트 노벨이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을 맞아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여러 라이트 노벨 중에서는 2020년 말에 일본에서 발표한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해! 2021’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작품도 있어서 큰 기대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일찍이 2021년 1월에 발매할 신작을 공개한 두 출판사 소미미디어와 디앤씨미디어의 작품을 하나부터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디앤씨미디어는 지난 2020년부터 내가 줄곧 말했던 라이트 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메디는 잘못됐다> 시리즈의 스핀오프에 해당하는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메디는 잘못됐다 앤솔로지> 시리즈 1권과 2권이 발매된다. <내 청코> 팬이라면 역시 이것도 놓칠 수 없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내가 재미있게 읽고 있는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중고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시리즈의 마지막 권이 13권도 함께 발매될 예정이다. 매번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고, 완결편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 <중고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13권>을 얼른 읽고 싶다!

 뭔가 이렇게만 해도 이미 배부르다는 말을 할 정도로 작품이 충분한 것 같다. 그런데 디앤씨미디어는 2021년 1월을 맞아 특별한 작품이 한 권 더 발매된다. 바로, 지난 2020년 상반기 라노벨 신인상 및 신작 매상 1위에 빛나는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이 그 주인공이다.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은 ‘2021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해!’ 순위표에서도 무려 2위에 안착할 정도로 일본 내에서 뜨겁게 팔리고 있는 작품 중 하나다. 이 작품을 어느 출판사가 가지고 올지 궁금했는데, 역시 국내 굴지의 라노벨 출판사인 디앤씨미디어가 가지고 왔다.

 아마존 재팬 검색을 통해 읽어볼 수 있는 줄거리를 번역하면 다음과 같다.

아지랑이 팰리스 공동 생활의 룰
하나, 일곱 명이 협력해서 생활할 것
하나, 외출 할 때는 진심으로 놀 것
하나, 모든 수단을 동원해 나를 쓰러뜨릴 것
—— 각 국이 스파이에 의한 ‘그림자 전쟁’을 벌이는 세계. 임무 성공률 100%, 하지만 성격이 엉망이지만 뛰어난 스파이 클라우스는 사망률 9할이 넘는 불가능 임무에 도전하는 기관을 창설한다. 하지만 선출된 멤버는 실전 경험이 없는 7명의 소녀들.
독살, 함정, 미인계 등 임무 달성을 위해 소녀들에게 남겨진 유일한 수단은 클라우스를 속여서 이기는 것이었다!?
세계 최강의 스파이에 의한, 세계 최고의 속임수! 제32회 판타지아 대상 대상 수상의 통쾌한 스파이 판타지!

 대충 파파고을 돌려서 일부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을 수정한 거라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줄거리의 9할 이상은 다 읽을 수 있어서 문제가 없었는데, 한두 문장은 일본어로 이해가 되어도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해야 할지 몰라 조금 어려웠다. 뭐, 상관없겠지?

 어쨌든, 대충 스파이 교실을 무대로 해서 7명의 소녀를 스파이로 길러내는 글러먹은 선생과 벌이는 비일상 학원 에피소드가 그려질 것 같다. 대충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시리즈가 무대를 스파이 교실로 바꿔서 이야기가 그려진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 이야기는 국내에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 1권>이 발매되는 날에 다시 하도록 하자. 디앤씨미디어에서는 이렇게 <역시 내 청코 앤솔로지 1~2권>, <중고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13권>, <스파이 교실 1권> 딱 네 권을 구매할 생각이다. 나머지는 모두 논외의 작품이었다.

 그리고 이제 소미미디어로 한번 넘어가 보도록 하자.


 소미미디어에서도 역시 여러 신간과 함께 신작이 발매되는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우리에게 이미 너무나 익숙한 작품인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시리즈의 16권이다. 드디어 16권이 오는 2021년 1월을 맞아 한국에서 발매된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다.

 


 지난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5권>을 통해 저거노트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완전히 막을 내렸고, 16권부터 새로운 에피소드가 시작된다. 이미 16권의 표지와 표지에 적힌 하나의 문장만 보더라도 흥미진진하다. 16권에서 기다리는 에피소드는 대체 무엇일까?

 그리고 또 하나는 지난 12월에 내가 소미미디어에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태피스트리를 소개한 라이트 노벨 <마왕 학원의 반역자> 시리즈의 3권이다. 이번 3권의 표지를 본다면 뭐, 그렇게 노출도가 있는 일러스트는 아니라고 해도 제법 흥미롭게 일러가 잘 그려져 있다.

 거기에 소미미디어 카페에서 부록으로 첨부한 컬러 일러 등을 본다면 역시 이벤트 장면이 훌륭하다. 컬러 일러와 흑백 일러를 통해서 오는 <마왕학원의 반역자 3권>의 에피소드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무척 기대된다. 과연 또 어떤 적과의 싸움을 볼 수 있을까?

 뭔가 이 두 작품도 굉장히 재미있어서 이미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소미미디어에서는 오랜만에 발매되는 작품이 몇 가지 더 있다. 그중 하나는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낙제 기사의 영웅담> 시리즈다. 정말 너무나 애타게 기다리는 작품 중 하나가 이번에 발매된다.

 


 <낙제기사의 영웅담 13권>에서는 잇키와 스텔라가 불가능에 도전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질 것이기 때문에 한시도 눈에 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소미미디어에서 1월을 맞아 발매하는 작품 중 눈을 뗄 수 없는 작품은 <던만추 16권>과 <낙제기사의 영웅담 13권>만이 아니다.

 다크 판타지 라이트 노벨 <“너 따위가 마왕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며 용사 파티에서 추방되었으니 왕도에서 멋대로 살고 싶다 3권>과 함께 인기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와, 정말 대박인데?

 이렇게 기존에 발매되고 있던 라노벨 중에서도 흥미진진한 작품이 많지만, 소미미디어에서는 2021년 1월을 맞아 신간 라이트 노벨도 발매한다. 그 작품들은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내가 연인이 될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 <꿈꾸는 남자는 현실주의자> 두 권이다.

 


 이 두 권의 라이트 노벨은 모두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로, <내가 연인이 될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는 백합을 소재로 하고 있다. 그리고 <꿈꾸는 남자는 현실주의자>는 제목과 표지 그대로 엇갈린 주인공과 히로인의 뒤죽박죽 청춘 러브 코미디를 그리는 라노벨이다.

 이 두 작품도 역시 기대해볼 수 있는 신작이다. 오는 2021년 1월에 발매되는 소미미디어라노벨개수가 좀 많아서 부담이 되었는데, 다행히 지난 2020년에 소미미디어 카페에서 진행한 연말 이벤트에 당첨되어 2021년 상반기 동안 발매하는 신간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1월을 대비해서 오늘도 열심히 라이트 노벨을 읽어야 할 것 같다. 디앤씨미디어와 소미미디어 외의 출판사인 노블엔진에서는 <탐정은 이미 죽어 있다>라는 작품을 구매했고, 서울미디어코믹스와 학산문화사에서는 따로 구매할 2021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이 없었다. (이게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작년 말에 들은 소문에 의하면 대원씨아이 NT 노벨이 오는 2021년 1월부터 다시 발매를 시작한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 부분은 1월 초가 지나야 명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과연 대원씨아이 NT 노벨은 잠정 휴업에서 벗어나 연재하던 작품을 다시 발매할 수 있을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차후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자. 오늘은 이렇게 소미미디어와 디앤씨미디어의 작품을 소개하는 선에서 마치고 싶다. 소미미디어에서만 총 7권, 디앤씨미디어에서 4권, 노블엔진에서 1권이니 벌써 12권이 정해졌다. 여기서 얼마나 더 늘어나게 되려나. (웃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