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 센스 온라인 16권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0. 9. 15. 09:22
언제나 가볍고 재미있는 VR MMO RPG 에피소드를 읽어볼 수 있는 라이트 노벨 <온리 센스 온라인> 시리즈! 오는 9월을 맞아 소미미디어에서 발매된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은 여름 바다와 여름 섬을 무대로 하는 이벤트가 그려져, 한층 더 떠들썩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었다.
여름 섬과 여름 바다가 무대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번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에서는 수영복이 등장한다. 16권의 컬러 일러스트는 수영복을 입은 뮤우와 여러 미소녀들의 모습이 장식되어 있다. 역시 여름 바다와 여름 섬을 무대로 하고 있다면 수영복 이벤트가 빠질 수 없는 노릇이다.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에서는 수영복 이벤트만 아니라 바다 위를 배로 건너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겪게 된다. 그중 하나가 상당히 흥미진진한 퀘스트인 ‘해적왕의 비보를 찾아라!’ 이벤트다. 이 이벤트에서 몹을 담당하는 해적들과 해적 선장이 습격을 받고 대처하는 게 이벤트의 핵심이다.
그 과정에는 해적만 아니라 대형 문어인 크라켄과 함께 다양한 해양 몬스터가 등장했다. 책을 읽고 있으면 자연스레 여름 바다를 즐기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역시 이런 레저 스포츠와 모험(?)은 현실이 아니라 라이트 노벨과 만화를 통해서 즐겨야 하는 것 같다. 그래야 마음이 편하니까. 아하하.
뭐, 어디까지 야외 활동을 좋아하지 않는 나의 의견이다. 어쨌든, 여름 바다와 섬을 무대로 한 이벤트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해적왕의 비보를 찾는 과정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여러 수수께끼도 있었고, 우리 주인공 윤은 또 여러 가지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된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건 윤이 휘말린 해적왕의 비보 찾기 퀘스트 중 한 장면이다. 세이가 진행하는 퀘스트에서 갑자기 거대 게가 출현했고, 그저 바위 이라고 생각한 윤이 거대 게 위에 올라간 상태에서 벌어지는 작은 해프닝. 윤이 거대 게에 납치 당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도 쏠쏠하게 읽을 수 있었다.
미지의 섬과 숨겨진 해적왕의 비보 찾기 이벤트는 라이트 노벨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에서 끝나지 않았다. 작가 후기를 읽으니 수영복 에피소드는 16권과 17권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해적왕의 숨겨진 비보와 숨겨진 레이드 보스는 무엇이 있을지 기대된다. 오오, 역시 OSO 시리즈!
오늘 라이트 노벨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 후기는 이 정도에서 마친다. 조금 더 자세한 수영복 이벤트 에피소드는 직접 라이트 노벨 <온리 센스 온라인 16권>을 읽어보자. 다음 <온리 센스 온라인 17권> 후기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