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게임 3화 후기, 다음의 절망
- 문화/아니메 관련
- 2017. 10. 20. 08:59
[애니메이션 감상 후기] 왕 게임 3화, 왕 게임은 멈추지 않는다
참, 애니메이션 <왕 게임>은 정말 놀랍습니다. 이렇게 끝이 보이지 않는 절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는 무척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왕 게임> 소설을 읽은 저로서는 애니메이션에서 묘사된 악랄함과 절박함이 사실은 어느 정도 조절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소설 <왕 게임>에서 보여주는 혼다 나츠코의 악랄함은 훨씬 더 레벨이 높았고, 목숨이 걸린 게임 앞에서 보여주는 고등학생들의 몸부림은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뭐, 애니메이션 <왕 게임>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느낌이니 앞으로 더 재미있어질 겁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오늘 <왕 게임 3화>에서는 친구들에게 두들겨 맞는 노부아키를 급히 켄타가 달려와서 구하는 장면에서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소설과 살짝 다른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혼다 나츠코가 보여준 악랄한 모습은 그래도 잘 표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비밀은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애니메이션 <왕 게임 3화>는 노부아키가 겪은 왕 게임을 교차시켜 소설 1권과 2권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소설 2권에서는 조금 더 현재 왕 게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설 1권 없이 2권을 이해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라 애니메이션은 이런 방향을 고수하는 거겠죠.
그 덕분에 <왕 게임 3화>에서는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왕 게임 3화>에서 본 노부아키가 과거에 겪은 왕 게임 에피소드는 무척 절망적이었습니다. 그는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해야만 했고, 한 명은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의 몸을 팔기도 했습니다.
더욱이 왕이 내리는 명령은 '커다란 절망'을 준 이후 가지고 노는 듯한 명령이 내려지면서 노부아키를 더욱 당황시켰습니다. 노부아키가 죄책감에 빠진 찰나, 왕은 종료 10분 전에 명령에 따르지 못하게 된 인물을 대신해 다른 인물에게 명령을 내립니다. 그 명령은… 하, 참.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노부아키가 선택한 일은 슬픔과 절망, 살아남고자 하는 의지가 교차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어떻게 해서라도 포기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려고 했지만, 혼다 나츠코는 노부아키와 정반대에 있는 인물입니다. 그녀는 유일 생존을 바라 보고 있죠.
<왕 게임 3화> 마지막 장면에 그려진 혼다 나츠코가 누군가의 전화를 주워들고 웃는 모습. 그녀가 살아남기 위해서 모두를 장기말로 이용하는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그녀도 이렇게 악랄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데요, 자세한 것은 소설 혹은 다음 이야기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여기서 <왕 게임 3화> 후기를 마칩니다. 지금 우리가 평범히 보내는 일상에 '왕 게임'이 침투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 글을 마치는 순간, 스마트폰에 문자 메시지 진동이 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아하하.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