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판 월요일의 타와와 2권 후기

반응형

월요일의 타와와 2권 표지

 원래는 매주 월요일마다 밀린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시리즈를 한 권씩 읽고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는데, 월요일에 부산을 다녀오고 나서 읽고 있던 책부터 읽고 글을 쓰다 보니 미처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을 읽지 못했다. 비록 화요일이라고 해도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는 언제 읽어도 행복하기에 오늘 읽기로 했다.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의 표지는 후배 짱의 모습이 귀엽게 잘 그려져 있다. 하지만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의 핵심은 후배 짱이 아니라 <월요일의 타와와>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캐릭터 중에서도 굴지의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 중 한 명인 학생회장 앞머리 짱이다. 그녀가 보여주는 매력은 2권에서 정말 좋았다.

 

월요일의 타와와 2권 중에서

 지난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1권>에서 아이에게 "조심해."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던 학생회장의 말과 관련된 해프닝을 오빠에게 상담을 했던 아이 짱은 잠시 학생회장 앞머리 짱을 관찰하기로 한다. 그 결과 아이 짱이 앞머리 짱과 그녀가 신경을 쓰고 있는 선생님과의 관계는 눈치채지 못했지만, 재미있는 장면들을 볼 수가 있었다.

 

 그중 하나는 위에서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앞머리 짱이 "제대로 보라고! 어때, 귀엽지?! 감사히 생각해, 좀처럼 보여주는 게 아니니까!"라며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애니메이션 <월요일의 타와와> 시리즈를 통해서도 함박 웃음을 지으면서 봤었는데,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에서 다시 보아도 참 행복했다.

 

 이렇게 매력적인 히로인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말한다면 얼마나 행복할지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다.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은 전체적으로 앞머리 짱과 아이 짱, 후배 짱 세 사람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그리기는 해도 앞머리 짱의 이야기가 핵심이기 때문에 그녀가 어떤 식으로 선생님과 가까워지고, 그런 마음을 품었는지 알 수 있다.

 

월요일의 타와와 2권 중에서

 앞머리 짱의 유혹을 받는다면 나는 1초 컷을 당할 것 같지만, 우리 선생님은 꿋꿋하게 버티면서 강철 같은 이성을 자랑하고 있다. 나는 <월요일의 타와와>를 좋아하다 보니 일본 여행을 갈 때마다 항상 <월요일의 타와와> 동인지를 함께 구매해서 자주 읽어 보는데, 그 동인지에서 볼 수 있는 장면과 만화를 이어 보면 그냥 막 웃음이 지어진다.

 

 자세한 건 직접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을 구매해서 읽어볼 수 있도록 하자.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 마지막은 아이 짱이 16살 생일을 맞이하게 되었다는 것을 오빠에게 전하는 모습으로 끝을 맺었는데, 아이 짱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오빠가 어떤 선물을 하게 될지 궁금하다. 그리고 앞으로 만화에서는 어디까지 다 볼 수 있을까?

 

 괜스레 일본 여행을 가서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오리지널 판을 구매하는 게 아니라 동인지를 구매하고 싶어 졌던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2권>이었다. 누군가 행복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면, 나는 바로 이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시리즈에 오타쿠의 행복이 있다고 말하고 싶다. 비록 현실은 괴로워도 이 만화를 읽을 때는 그냥 다 행복했다.

 

 다음 주에 읽을 만화 <월요일의 타와와 3권>에서는 또 어떤 행복한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청판 월요일의 타와와 1권 후기

지난 2022년 3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으로 발매되기 시작한 만화 시리즈는 현재 일본과 한국에서 모두 7권까지 정식 발매되어 있다. 나는 만화를 1권부터 7권까지 모두 구매는 했지만, 그동안 계속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