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 후기

반응형

[만화책 감상 후기]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 D반의 붕괴 위기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로 재미있게 만나고 있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는 국내에서 만화책으로도 정식 발매되기 시작했다.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6권>을 읽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이 발매되어 구매했다.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은 호리키타가 스도와 이케 일행에게 스터디를 하려고 하다 대판 싸운 이후의 장면이다. 아야노코지는 마실 음료를 사기 위해 밖으로 나왔다가 우연히 호리키타와 그녀의 오빠인 학생회장이 남매 싸움을 하는 모습을 목격한다. 학생회장은 굉장히 차가웠다.


 평범한 남매 싸움이 아니라 학생회장이 위험한 폭력에 가까운 손찌검을 하려고 하자, 아야노코지는 재빨리 달려가서 그 싸움을 막는다. 학생회장은 외부자인 아야노코지를 향해서도 주먹을 쓰지만, 아야노코지는 놀라운 반사 신경으로 학생회장의 공격을 막는다. 학생회장은 여기서부터 이미 눈치를 챘다.


 아야노코지가 평범한 인물이 아니라는 건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에서 항상 그려지지만, 학생회장이 아야노코지에게 품는 기대 수치는 가히 놀라울 정도다. 학생회장이 최초로 아야노코지에게 관심을 두게 된 것은 바로 이 사건이 아니었을까? 강자는 강자를 알아보는 법이라고 하니까.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은 이 장면에서 시작해 아야노코지가 기말고사를 앞둔 D반을 위해서 여러모로 움직이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호리키타를 돕기로 한 아야노코지는 D반 선배를 이용해 작년 D반 쪽지 시험 문제와 중간고사 시험 문제를 입수해 반 성적 향상에 기여했다.


 하지만 반 성적이 전체적으로 오른 만큼 낙제점 편차도 올라 스도는 1점이 모자라 낙제 판정을 받았다. 아야노코지는 챠바시라 선생님으로부터 1점을 포인트로 구매한다. 물론, 챠바시라 선생님은 10만 포인트를 요구했는데, 이때 호리키타가 끼어들어 아야노코지와 함께 포인트를 지불해 스도를 구했다.


 이 사건으로 다소 화합이 될 것 같은 D반이었지만, D반을 향한 재앙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스도가 C반의 류엔의 함정에 빠져 정학 위기에 놓이게 된 것이다.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찾는 동안 아야노코지와 호리키타는 B반의 이치노세 호나미를 만나게 되고, 사쿠라와 엮이게 되기도 한다.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과 달리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에서는 다소 아야노코지의 모습이 조금 감정적으로 그려져 있었다. 덕분에 여러 캐릭터와 만나는 장면이 조금 더 부드럽기도 했지만, 라노벨에서 읽은 세밀한 사건은 생략하면서 빠르게 이야기를 전개하기도 했다.





 그래서 만화는 살짝 아쉬운 부분도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림으로 그려진 이치노세의 귀여운 모습으로 모자란 부분은 채울 수 있어 딱히 불만은 없다. 이미 라이트 노벨을 읽은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쿠시다 키쿄의 가면은 살짝 눈을 찌푸리게 되지만, 외관 하나는 톱에 해당할 정도로 무척 좋다.


 바로 이런 점이 만화를 읽는 재미가 아닐까?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은 D반이 기말고사 과제를 뛰어넘고, 이제 스도의 정학 위기가 새로운 과제로 나온 장면에서 마무리되었다. 이치노세가 D반에게 힘을 빌려주기로 한 모습과 호리키타의 여러 모습이 나름 보기 좋았다. (웃음)


 오늘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권> 후기는 여기서 마치고 싶다.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는 만화로 읽는 재미도 충분히 있지만, 역시 개인적으로 라이트 노벨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애니메이션 또한 뒤죽박죽으로 전개되고 있어 아쉬움이 큰 작품이니까. (한숨)


 그래도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와 애니메이션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을 챙겨보는 이유는 베이스가 된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가 재미있기 때문이다. 내용을 아는 상태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보면 체념한 상태로 즐길 수 있으니까. 아하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