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18. 8. 22. 08:00
[만화책 감상 후기]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 호리키타 스즈네와 거리를 좁힌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발매되고 있는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 스핀오프 만화가 일본에서 발매되고 있었다. 이른바 ‘호리키타 모에 루트’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호리키타의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는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이다.
처음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를 본 건 기타큐슈 고쿠라 아루아루시티를 방문했을 때다. 멜론북스와 게이머즈를 돌아다니며 혹시 내가 모르는 만화와 라이트 노벨 중에서 뭔가 볼만한 건 없을까 천천히 둘러보다가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를 발견했다.
당시 일본에서 한가하면 읽으려고 구매를 했었는데, 막사 일본에서는 시간이 너무 바빠 만화를 읽을 시간이 없었다. 한국에 귀국한 상태에서도 다른 작품을 먼저 읽느라 원서 만화를 쉽게 읽지 못하는 나날이 이어졌다. 무려 1월에 산 책을 아직 한 번도 들여다보지 못했던 거다. 이런 게 말이 되냐고?
그냥 확 마음을 잡고 읽었으면 바로 읽을 수 있었겠지만, 대학에서 일본어를 공부하다 보니 또 일본어 텍스트를 읽는 건 공부처럼 느껴져 읽지 않았다. 그러다 이번 7월, 소미미디어에서 정식으로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을 발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곧바로 책을 구매했다.
위 사진이 일본에서 구매한 <ようこそ実力至上主義の教室へ 堀北 1권>과 한국에서 구매한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이다.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본 원서 만화는 아예 손을 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포장지도 뜯지 않았다. 그저 책상 한구석에 놓여있었다.
이래저래 읽지 않다가 한국 정식 번역판이 발매되고 나서야 책에 손을 댔는데,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은 역시 기대 이상의 에피소드를 볼 수 있었다. 아니, 기대 이상인 건 에피소드만 아니라 그림도 마찬가지다. 설마 그런 호리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
원작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에서는 모에가 가끔 보이더라도 귀여운 모습이 더 잘 그려지지 않는 게 아쉬운 점인데,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시리즈에서는 호리키타의 여러 모습을 듬뿍 감상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미친 듯이 웃거나 심장 폭격을 여러 번 당했다.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은 정말 호리키타 스즈네의 팬이자, 원작의 팬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스핀오프다. 원작에서 주인공 아야노코지가 호리키타 스즈네와 거리를 두는 선택지가 아니라 거리를 좁히는 선택지를 고른 결과 이루어지는 가상의 에피소드! 개꿀!
아야노코지와 호리키타 두 사람이 친하게 지내면서 호리키타가 “아아아아! 카와이이이이이이!”라는 감탄을 저절로 연발하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건 좋다. 하지만 원작과 비교하면 긴장감이 감도는 중요한 사건은 드물었다. 이 부분이 살짝 아쉽기는 해도, 오히려 그래서 더 스핀오프가 좋기도 하다.
아예 새로운 에피소드를 읽는 즐거움이 있고, 또 스핀오프는 스핀오프 나름대로 사건의 냄새가 풀풀 풍기면서 구미가 당기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그냥 그림으로 볼 수 있는 호리키타의 여러 모습이 좋다. 어쩌면 이렇게 호리키타의 모습을 볼 때마다 하나하나씩 웃음이 저절로 나오는지….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에서만 볼 수 있는 아야노코지를 위해 도시락(!)을 싸오는 호리키타의 모습, 그리고 아야노코지와 함께 쇼핑을 \\하는 모습 등을 비롯해 아야노코지가 공중목욕탕 사우나실에서 호리키타의 오빠 학생회장을 만나는 모습도 스핀오프의 재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 마지막에는 호리키타의 방에서 아야노코지가 저녁을 얻어먹는 장면과 바깥에서 류엔이 썩소를 짓는 장면이 그려졌다. 류엔과 대화를 나누는 인물이 누구인지 이미 많은 사람이 알겠지만, 원작을 읽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비밀로 해두도록 하자.
어쨌든,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은 그냥 호리키타의 귀여운 모습을 감상하는 데에 그쳤지만,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2권>은 호리키타 편에서 새로운 형태로 사건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 과연 류엔과 호리키타, 아야노코지, ㅋㅅㄷ의 싸움은 어떻게!?
오늘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 후기는 여기서 마친다. 아직 스핀오프 만화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호리키타 1권>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꼭 이번 기회에 읽어보기를 바란다. 원작의 팬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아하하하하하하하.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