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시카시 7권 후기, 애니메이션 2기 확정!

반응형

[만화책 감상 후기] 다가시카시 7권, 시카다 막과자에 알바생이!?


 사차원 미소녀 호타루와 막과자의 콜라보레이션을 그리는 만화 <다가시카시>가 이번에 애니메이션 2기 제작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솔직히 <다가시카시>는 심심풀이를 위한 만화로 충분했어도 과연 애니메이션 2기 제작이 가능할지 불투명했었는데, 설마 2기가 나올 줄은 몰랐다.


 애니메이션 2기를 맞아 오랜만에 만화 <다가시카시>를 읽었다. 이번에 새롭게 발매된 <다가시카시 7권>은 활력을 잃어버린 시카다 막과자점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코코노츠는 호타루가 사라진 이후 완전히 활기를 잃고 있었다. 그러다 가게가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하자 다시 정신을 차리게 된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청소를 하려고 코코노츠와 아버지가 마음먹었는데, 코코노츠의 아버지는 행동으로 직접 옮기기 직전에 부상을 당해 전치 1개월 골절상 진단을 받는다. 이 어이없는 상황에 쓴웃음이 저절로 나왔지만, 역시 어디까지 한결같은 이야기를 열심히 그리는 <다가시카시>였다.





 코코노츠는 사야와 토우의 힘을 빌려 가게를 청소하기 시작한다. 코코노츠는 "다행히도 이 마을에는 편의점이 없어!"라며 안심하지만, 이 촌구석에 편의점이 새로 생겨있었다. 막과자 만화에서 편의점이 등장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 궁금했는데, 이 가게의 점주는 역시 정상적인 인물이 아니었다.


 편의점 점주의 '베니 유타카'라는 이름은 마치 영어와 일본어를 합친 'Very ゆたか'를 표현한 듯한 이름이었다. 이 이름을 풀이하면 '매우 풍족한'이라는 뜻이 된다. 편의점은 그 말 그대로 매우 풍족한 곳이고, 일본 편의점은 한국 편의점과 달리 훨씬 많은 게 있다. '매우 풍족한'이 분명히 어울린다.


 뭐, 이건 어디까지 나의 개인적인 추론에 불과하다. 작가가 실제로 이 부분을 노리고 편의점 점주의 이름을 '베니 유타카'로 했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이렇게 이름 하나에도 쓸데없이 분석하면서 읽는 일이 만화 <다가시카시 7권>을 즐기는 법이라고 생각한다. 음, 나만 그런 걸까? 아하하하.



 <다가시카시 7권>에서 새롭게 등장한 인물은 점주 베니 유타카만이 아니다. 당연히 편의점 점주가 있으면 아르바이트생도 있기 마련이다. <다가시카시 7권>에서 호타루를 대신할 이상한 여성이 등장한다. 그녀의 이름은 오와라 하지메로,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 연수를 하다 해고된 인물이었다.


 그녀는 코코노츠의 가게로 찾아와 갑자기 도게자를 하며 "여기서 일해주세요!"라고 말한다. 제법 유명한 대학을 다니다 중퇴한 그녀는 편의점이 유일한 알바 경력이었는데, 그녀가 해고를 당한 이유는 살짝 웃음이 나왔다. 더욱이 그녀는 집세 대신 급료를 안 받는다며 여기서 살게 해달라고 말한다.


 코코노츠는 뜻밖의 제안에 살짝 정신이 나가버렸지만, 이렇게 시카다 막과자점에는 조금 엉뚱한 아르바이트생이 생기게 되었다. 뭐, 방도 남는 데다가 코코노츠가 학교에 가 있는 동안 가게를 돌봐줄 사람이 생긴 건 좋은 일이다. 꽤 엉뚱하기는 해도 한참 새내기에 가까웠던 대학생 누님이니까. (웃음)




 오와라 하지메와 코코노츠가 그리는 사소한 막과자 에피소드를 즐기고, 코코노츠를 향해 "다녀오세요~."라고 말하는 하지메의 모습을 본 사야가 막과자 집에 출동하여 벌어지는 사야와 하지메 두 사람의 롤캔디 막과자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었다. 역시 이런 게 <다가시카시>의 매력 아니겠는가.


 그 이후 <다가시카시 7권>은 바보 같지만, 소박한 웃음이 나오는 여러 에피소드를 그린다. <다가시카시 7권> 마지막 에피소드인 코코노츠가 만화 심사에 출품하기 위해 출장 회장에 방문하는 이야기다. 그곳에서 코코노츠는 집중력이 부족하다는 진심 어린 충고와 나름 아픈 냉정한 평가를 받는다.


 시무룩한 표정으로 역사에서 눈이 그치길 기다리는 코코노츠는 드디어 호타루와 재회하게 된다! 이번 만화 <다가시카시 7권>은 그렇게 호타루와 재회하는 코코노츠의 모습으로 마무리되었다. 다음 이야기는 다시 호타루의 막과자 타임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또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궁금하다.


 오늘 만화 <다가시카시 7권> 후기는 여기서 마친다. 애니메이션 2기는 어디까지 다룰지 모르겠지만, 애초에 내용 전개와 상관없는 이야기이니 '편의점이 등장한 이후' 에피소드를다룰지도 모르겠다. 역시 새로운 캐릭터가 있는 법이 여러모로 소재를 살리는 동시에 인기를 끌기에 충분하니까. 아하하.


* 이 작품은 대원씨아이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