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키 아치가편 16화, 진격의 스즈노

반응형

[애니메이션 추천/후기] 사키 아치가편 16화, 진격의 스즈노! 드디어 본실력 발휘!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추가로 더 방영이 되었던 사키 아치가편. 엊그제 드디어 사키 아치가편 마지막 편이 공개가 되었다. 긴 시간동안 기다린만큼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는데, 기존 사키를 꾸준히 구독하던 팬이나 사키 아치가편을 보았던 사람들도 다 마찬가지였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키 아치가편 16화에서 볼 수 있었던 진격의 스즈노는 말 그대로 정말 최고였다. 잡담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고, 애니메이션 내용에 관하여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자.



ⓒ 사키 아치가편 16화


 위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 다섯 장은 바로 스즈가 드디어 산의 지배자가 된 모습이다. 거침없이 달리던 아와이는 스즈의 능력 때문에 쯔모를 하지 못한 채 계속해서 패를 흘리고 있었는데, 스즈에게 바로 직격을 당해버린다. 세 명의 마작사라는 산을 오른 스즈는 완전히 마작의 산을 지배하게 되었고, 그녀의 거침없는 질주는 누구도 막을 수 없이 계속 되었다. 뭐, 여기서 신도우지의 콤보는 여전히 막을 수 없었지만, 스즈는 교묘하게 점수를 조정해놓으면서 아와이에게 엄청난 핀치를 남겨놓았다.



ⓒ사키 아치가편 16화


 아와이는 스즈의 그 상황이 마음에 안 들어서 어떻게 해서든 톱이 될려고 노력하였지만,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스즈가 지배하는 산을 넘을 수가 없었다. 아주 자신만만하게 깡을 한 다음에 바로 리치를 걸고, 멋지게 쯔모를 하였지만… 우라도라가 없는 것에 엄청 당황한 아와이는 상당히 귀여웠다. 그리고 대기실로 돌아와서 "다음에는 100번 이겨줄테니까!"라고 말하는 부분도 아주 귀여웠다. 지금 이렇게 분노한 아와이가 과연 결승전에서 어느 정도의 힘을 보여줄 것인지 정말 기대된다. 결승전에는 아마 아치가, 시라이 토다이, 키요스미 그 이외에 다른 학교가 맞붙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언제쯤 그 화를 볼 수 있을까?



ⓒ사키 아치가편 16화


 마지막에는 사키 본편 키요스미 고교팀의 출전 모습을 보여주면서 노도카와 스즈, 아코의 어릴 적 모습을 오버랩시키며 아주 좋은 분위기로 끝이 났다. 현재 사키 본편은 아직 준결승도 확정짓지 않은 상태라 언제 결승에서 이들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나올 건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다. 내년 이맘 때쯤에 사키 2기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여전히 그건 미지수다. 사키 본편 만화가 얼마나 빨리 진도를 나가는 가에 달려있으니….



 뭐, 그런 식으로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사키 아치가편 16화였다. 만약 이 작품이 일부러 12~14화로 짧게 줄이려고 했었다면 재미가 다소 줄었을 수도 있겠지만, 일부러 16화까지 연장하면서 방송의 완성도를 높인 건 아주 좋았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이능 마작배틀'이라는 설정이 추가로 방영된 13~16화는 완전히 '이능 마작배틀' 그 자체였다. 너무 오버하지 않았나 하는 느낌도 있지만, 꽤 재밌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와이의 사기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더블리치와 테루의 지나친 높은 공격력이다. 과연 결승전에서 이들을 능가할 수 있는 강호가 등장할 수 있을까?


 아무튼, 즐겁게 볼 수 있었고… 사키 본편으로 방영될 결승전이 정말 기대된다. 언제 그 본편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 날이 오면 다시 이 블로그를 통해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사키 작품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기를 바란다. (뭐, 작가가 아닌 내가 할 말은 아니지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