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후기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쿠루미로 시작해 쿠루미로 끝나다


 드디어 대학교 중간고사 끝이 나고, 토요일부터 그동안 쌓인 라이트 노벨을 읽기 시작했다. 제일 먼저 손을 댄 라이트 노벨은 토키사키 쿠루미가 표지 일러스트로 그려진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이다.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은 읽는 동안 쿠루미의 모습에 놀라면서도 작품의 반전에 굉장히 놀랐었다.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은 쿠루미가 과거에 보낸 시간으로 시작해 시도를 노리는 DEM사의 위저드 팀에 명령을 내리는 웨스트코트가 시도를 ‘열쇠’로 활용할 계획을 준비하는 장면이다. 이때만 하더라도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은 시도 일행이 쿠루미와 함께 DEM사와 정면대결을 벌일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에서 읽은 이야기는 사실 더욱 큰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 그 비밀에 다가가기 위한 핵심은 최악의 정령으로 불리는 쿠루미다. 토키사키 쿠루미라는 인물이 겉으로 악랄해 보이더라도 사실은 그 누구보다 상냥한 인물이라는 것이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에서 그려진다.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본편 시작은 쿠루미가 다시 시도와 정령이 다니는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는 장면부터다. 이때 쿠루미는 시도와 먼저 자신을 반하게 하는 쪽이 승리로 하는 내기를 한다. 처음에는 평범하게 시도와 쿠루미가 줄다리기를 하면서 서로의 호감도를 올리기 위한 이야기인 것 같았다.


 그런데 작가는시도의 시선을 통해서 ‘사실 16권은 이런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넌지시 복선을 던진다. 그 첫 번째 복선은 시도가 쿠루미와 함께 돌아가는 장면에서 잠시 시도의 의식이 멀어진 장면이다. 이때 하늘 위에서는 마나가 시도를 습격하기 위해 낙하하는 엘렌과 교전을 벌이고 있었다.


 마나가 엘렌과 교전을 벌일 때 참여한 인물은 두 명이 더 있었다. 하나는 웨스트코트가 자신이 가진 마왕을 이용해서 만든 ‘니벨코르’라는 유사 정령들과 쿠루미의 분신이었다. 쿠루미의 분신은 마나를 도와 시도를 습격하려고 하는 엘렌과 니벨코르를 막는다. 어떻게 쿠루미는 이 사실을 알았을까?


 사건이 종료된 후 집에서 마나가 쿠루미의 조언과 도움으로 DEM에 습격당할 뻔한 시도를 구했다는 사실을 전한다. 처음에는 <데이트 어 라이브> 시리즈에서 그려지는 늘 있는 시도와 정령을 방해하는 DEM의 단순한 습격이라고 생각했지만, 설마 이 습격이 200을 넘는 횟수로 반복되었을 줄이야!



 여기서 말하는 200이라는 숫자는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이 가진 비밀과 직접 연결된다.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서 직접 밝힐 수는 없다. 하지만 간단한 힌트를 말하자면, 최근에 개봉한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작품에서 두 주인공이 어떻게 서로를 구했는지 떠올려보기를 바란다.


 시간의 흐름이 다른 두 사람이 다른 시간 축에서 서로를 구하고, 같은 20살로 만날 수 있는 한 달 동안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다룬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장르는 다르지만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에서 읽은 쿠루미가 자신의 힘을 활용한 시도를 구하는 모습은 똑같이 감동적이다.


 쿠루미가 가진 비밀에 대해 놀라고, 정령들과 평범하게 보내는 일상 속에서 그려지는 시도의 모습을 보며 ‘부러운 녀석’이라고 혀를 차기도 했던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정말 ‘시간 도둑’이라는 말은 바로 이때를 위해 써야 하는 말이 아닌가 싶다. 책을 읽는 동안 2시간이 훅 지났다.


 그러나 시간이 지난 것을 인식하기 전에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마지막에 밝혀지는 초거대 폭탄은 헛웃음이 나올 정도였다. 과연 <데이트 어 라이브 17권>에서 시도는 자신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이며,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에서 뿌려진 여러 복선을 17권은 어떻게 회수할지 무척 기대된다.


 오늘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후기는 여기서 마친다. 이제야 읽은 게 안타까울 정도로 재밌었던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 쿠루미로 시작해 쿠루미로 끝나고, ‘쿠루미’라는 캐릭터가 가진 잠재력이 제대로 터졌다. 아직 <데이트 어 라이브 16권>을 읽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읽기를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