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 파티에서 추방된 백마도사 S랭크 모험가에게 주워지다 2화 후기
지난 분기에 이어서 이번 3분기에서도 규격을 벗어난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파티에서 쫓겨나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 여럿 방영되고 있다. <추방자 식당에 어서 오세요>와 함께 작품의 제목에 '추방'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용사 파티에서 추방된 백마도사, S랭크 모험가에게 주워지다>라는 작품이 대표적이다.
<용사 파티에서 추방된 백마도사, S랭크 모험가에게 주워지다 1화>에서는 주인공이 과거 어떤 훈련을 받았는지 엿볼 수 있는 이야기가 주로 그려졌지만, 애니메이션 2화에서는 그가 소속되어 있었던 용사 파티에서 쫓겨난 이후 모험가 길드에서 우연히 만난 핑크 트윈테일 손에 이끌려 새로운 파티 후보를 만나게 된다.
S랭크 모험가 유이와의 만남
보통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 핑크 머리를 가진 미소녀는 성격이 활발한 미소녀이거나 혹은 얀데레 미소녀로 위험한 요소를 숨기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다행히 <용사 파티에서 추방된 백마도사, S랭크 모험가에게 주워지다 2화>에서 로이드가 만난 핑크 미소녀 유이는 착실하고 활발한 데다 리더의 자질이 있는 인물이었다.
물론, 생각이 짧아서 곧잘 행동이 먼저 나온다는 게 단점이기는 해도 그 덕분에 그녀는 로이드라는 인물을 자신의 파티로 데려올 수 있었다.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에서 로이드는 무려 5가지 강화 마법을 5명에게 동시에 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로이드의 마법은 무영창일 뿐만 아니라 질도 무척 높았다.
이것만으로도 로이드가 뛰어난 백마법사라는 것은 알 수 있었지만, 로이드는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몰랐고 다른 멤버들은 그가 대단하다는 것은 알아도 백마법사의 판단 기준을 알지 못했다. 다행히 로이드가 평범하지 않은 백마법사라는 것을 말해줄 수 있는 인물이 한 명 있었다. 바로, 유이의 동료 백마법사 크룸이었다.
유이 파티에 참여하게 된 로이드
크룸은 자신의 여동생 실비를 간호하면서 모험가 활동을 하고 있었다. 크롬은 점점 마석화가 되어가는 여동생의 원인조차 알지 못했지만, 로이드는 그 원인을 바로 파악한 이후 자신의 회복 마법을 이용해서 실비를 원래대로 회복시키는 데에 성공한다. 이 모습을 곁에 본 크은 로이드가 가진 그 능력에 대단히 놀랐다.
유이는 로이드가 대단하다는 건 알아도 이게 백마법사 기준을 몰라 크룸에게 어떤지 묻는다. 크룸은 보통 대단한 게 아니라고 대답하면서 로이드가 가진 백마법사로서의 실력을 유이는 알게 된다. 그렇게 로이드는 모두의 인정을 받았지만 자신이 인정을 받은 건지 정확히 알 수 없어 망설이다 먼저 말을 꺼낸다.
다른 멤버들은 로이드가 파티 가입을 꺼려하는 건 아닌가 싶어 고민이었는데, 막상 크룸이 파티에 가입하고 싶다고 하자 기뻐하면서 그를 환영한다. 그의 실력을 알아보지 못한 우둔한 용사는 이미 몰락이 확정된 거나 마찬가지이니 추후 로이드를 내쫓은 용사 파티와 어떤 모습으로 재회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