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즈! DLC 3권 완결 후기
지난 2022년 11월을 맞아 2권이 발매되었던 <게이머즈! DLC> 시리즈의 제3권이자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시리즈의 실질적인 완결편에 해당하는 <게이머즈! DLC 3권>이 2023년 12월을 맞아 마침내 발매되었다. 솔직히 국내에서 <게이머즈! DLC> 시리즈를 읽는 건 포기하고 있었다 보니 시간이 길어도 책이 발매된 게 무척 반가웠다.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DLC 3권>의 줄거리를 본다면 '만약에 그날 아마노가 실수로 사귀기 시작한 상대가 텐도 카렌이 아니었다면, 다소 뒤틀린 게이머 히로인들이 아마노의 여자 친구가 되는 개별 IF 루트!'라고 적혀 있다. 나는 줄거리를 읽어본 이후 <게이머즈! DLC 3권>을 구매한 게 아니다 보니 IF 루트를 읽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
이번 <게이머즈! DLC 3권>에서 읽어볼 수 있는 개별 루트는 치아키 루트, 코노하 루트, 아구리 루트, 니나 루트 이렇게 총 네 개의 루트다. 치아키와 코노하, 아구리는 본편에서도 케이타와 궁합이 좋았기 때문에 이들의 이야기는 당연히 읽어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설마 게임부의 오이소 니나와 사귀는 IF 루트가 그려질 줄은 전혀 몰랐다.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본편을 돌아보면서 '케이타와 니나 선배 두 사람 사이에 특별한 접점이 있었나?'라며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는데, 책을 읽은 게 워낙 오래전의 일이다 보니 세세한 분기점이나 복선은 기억이 나지 않았다. 어쨌든,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DLC 3권>에서 읽어볼 수 있는 니나와 케이타의 IF 루트도 달달해서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흑백 일러스트가 한 장도 첨부되지 않은 점이다.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DLC 3권>은 컬러 일러스트를 통해 IF 루트에 해당하는 인물들의 모습이 '니나' 선배 한 명을 제외하고 모두 그려져 있지만, 흑백 일러스트는 한 장도 수록이 되어 있지 않았다. 책이 발매되었을 때 무언가 사정이 있었던 걸까?
비록 흑백 일러스트는 없었다고 해도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DLC 3권>을 읽으면서 웃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오랜만에 <게이머즈!>라는 작품을 읽어도 주인공 아마노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여러 사건은 너무나 웃겼다. 책을 읽으면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ㅋㅋㅋ 아, 미치겠다.", "너무 웃겨!"라는 리액션이 저절로 나오는 장면이 많았다.
IF 루트를 통해 읽어볼 수 있는 아마노 케이타와 치아키, 코노하, 아구리, 니나와 보내는 시간도 나름 재밌었지만, 역시 가장 재미있는 건 오리지널 멤버들이 평소와 같은 관계로 보내는 시간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읽은 에피소드 중 하나는 치아키가 준비한 보드 게임을 하는 편으로, 이번 보드 게임도 완전 망작이라 아주 재밌었다.
자세한 건 직접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DLC 3권>을 읽어보도록 하자. 3권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게이머즈! DLC> 시리즈를 이끌었던 아마노와 키리야 아유무 두 사람을 비롯해 게임 동호회 멤버들이 모두 모여서 치아키의 게임을 하는 모습을 읽어볼 수 있다. 이 장면은 <게이머즈!>와 <게이머즈! DLC>를 마무리하는 데에 제격이었다.
이제 라이트 노벨 <게이머즈!> 시리즈는 진짜 끝났다고 말할 수 있는데, 부디 다음에도 다시금 아오이 세키나의 작품을 읽어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