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이도 스타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

반응형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 카레이도 스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소녀의 이야기


 나는 애니메이션을 볼 때 유독 즐기면서 보는 애니메이션이 있다. 바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애니메이션인데, 내가 이런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 이유는 내 가슴 속에 '나도 꿈을 향해 저렇게 일직선으로 나아가고 싶다'라는 바람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애니메이션을 보기 시작했던 시절에 내게 꿈이라는 것은 실체는 있지만 보이지 았는 것이었으며, 도무지 손을 뻗어 잡으려고 해도 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그래서 그 시절, 나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애니메이션에 더 매료되었지 않나 싶다.


 이번에 나는 어릴 때에 정말 많은 감동을 받았고, 재미도 느낄 수 있었던 한 편의 꿈을 좇아 도전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한 편을 소개하고자 한다. 나와 같은 20대는 어릴 때 이 애니메이션을 한두 번쯤 보았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무척이나 마음에 든 애니메이션이었다. 그 애니메이션의 제목은 '카레이도 스타'이다.


ⓒ카레이도 스타


 이 애니메이션은 어릴 때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시기 전에 함께 보았던 서커스의 매력에 빠졌던 한 소녀가 무작정 미국으로 건너가 카레이도 스테이지라는 무대에 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의 여주인공 나에기노 소라는 정말 아무것도 없이 단순히 '카레이도 스타가 되고 말겠다'는 의지 하나만으로 그 치열한 무대에 도전한다.


 소라를 기다렸던 것은 단순히 빛나는 무대가 아니라 처음에는 그 누구에고 인정받지 못했던 혹독한 시간이었다. 그럼에도 그녀는 밝은 표정을 지으며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물론, 어느 때에는 절망하여 도망친 적도 있었고, 좌절하여 모든 것을 손에서 놓은 채 방황할 때도 있었다.


 하지만 그때 그녀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싶다'는 자신의 간절한 바람을 떠올리고, 다시 무대에 서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힘든 과정을 거치며 진정한 카레이도 스타로의 길을 향해 들어선다.


 카레이도 스타 애니메이션은 그런 이야기다. 누군가에게는 비현실적인 이야기로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그 이야기 하나하나에 감동이 있었고, 즐거움이 있었다. 무엇보다 꿈을 향해 도전하고, 힘들어하고, 그럼에도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눈물을 머금게 하였다고 생각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마지막에서 시도했던 '천사의 기술'을 볼 때 나는 왠지 눈물이 흐르는 것을 쉽게 주체할 수 없었다. 그만큼 이 애니메이션은 내게 많은 감동을 주고, 힘들었던 중학교 시절에 많은 격려와 위로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만월을 찾아서(달빛천사)'와 마찬가지로 한 시대의 꿈을 그리는 애니메이션인 이 카레이도 스타는 분명 좋은 작품이었다. 2003년부터 2004년까지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이기에 지금은 애니메이션 세대의 사람들에게 잊혀졌을지도 모르나 내 마음 속에는 여전히 좋은 작품으로 남아있다.


 혹시 이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 번 보기를 바란다. 절대 '괜히 봤네.'라는 후회는 하지 않으리라. 그만큼 이 작품은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