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루유리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

반응형

유루유리 애니메이선 간략 총평, 평범함 속의 웃음을 그린 애니메이션


ⓒ유루유리


 지난 07월에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중에서 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중 하나가 유루유리였다. 이 애니메이션은 네 명의 여고생이 보내는 평범한 부활동에서 여러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 코믹 애니메이션이다. 그 재미는 이전에 소개했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에 미치지 못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꽤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난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그저 '시간 때우기용'으로 보기에 좋은 애니메이션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썩 그리 추천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분명, 작품 각 화별로 중간중간에 '정말 재미있다'고 느꼈던 스토리가 있지만, 대부분은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는… '아, 뭐- 나름 재미있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 스토리가 상당히 많았기 때문이다.


 뭐, 사람들마다 느끼는 감상이 다를 것으로 생각하므로… 내 의견이 100% 반영되리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니 일일후기를 올리다보면, '유루유리 정말 재미있어요!' 혹은 '유루유리 때문에 오늘을 버틴다!' 등의 댓글이나 감상평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물론, 전혀 공감이 가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재미있는 것은 아니지 않나 싶다. 아하하하.



ⓒ유루유리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네 명의 소녀가 실질적으로 유루유리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다. 이들 네 명이서 보여주는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다른 등장인물과 함께 하는 이야기가 더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이것도 어디까지나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상당히 다를 수 있지만… 이때까지 사람들에게 '완전 재미있었다'는 평판을 받은 화를 보면, 다 그렇다.


 나는 이 애니메이션 유루유리에는 평점 5점 만 점에서 평점 3점을 주고 싶다. 그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무난히 즐기면서 보는 코믹 애니메이션으로는 적당한 듯 하다. '코믹'이라는 요소에 맞춰져 있는 정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찾는다면, 나는 이전에 소개하였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나 '남자 고교생의 일상'이라는 두 작품을 소개해주고 싶다. 뭐, 어디까지나 나의 취향이므로… 다른 사람에게도 맞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럼, 이것으로 유루유리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을 마치도록 하겠다. 이 애니메이션은 작은 웃음 코드와 어떤 때에 등장하는 갑작스러운 반전이 묘미인 애니메이션이다. 아무 생각없이 보더라도 그렇게 많은 실망을 하지 않고, 평범한 수준에서 즐길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유루유리 오프닝 동영상을 남긴다.



YuruYuri !! OP from Hugo Moura on Vimeo.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