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

반응형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애니메이션 간략 총평, 개그 애니의 1인자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오늘 소개할 애니메이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는 재미라는 부분에는 정말 최강자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애니메이션이다. 코믹과 개그를 주제로 하는 애니메이션 중에서 이 애니메이션만큼 보는 내내 웃음을 참을 수 없는 애니는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것은 절대로 빈말이 아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게 되면, 누구라도 나와 같이 그렇게 생각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 애니메이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줄여서 바시소라 불리는 이 작품은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데, 라이트 노벨은 애니메이션보다 더 재미있다. 글로서 웃기기는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이 작품은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그것도 아주 쉽게 말이다. 나는 책을 읽는 내내 "아하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웃음을 멈출 수가 없었다. 정말 누가 주변에 있다면 '저거 미친 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정도로 웃으며 보았었다. 뭐, 다소 뒤로 갈수록 내용이 조금 마이너스가 되기는 했지만, 웃음코드는 정말 강력하다.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의 줄거리의 간략한 설명을 위해 위키백과 사전을 참고하면 다음과 같다.


과학과 우연과 오컬트에 의해 개발된 〈시험 소환 시스템〉을 시험적으로 채용해 학력 저하가 계속되는 요 근래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후미즈키 학원. 분반 시험의 성적으로 엄격한 클래스 구분을 하는 이 학원에서 자신만만하게 시험 결과를 받아든 주인공 요시이 아키히사를 기다린 것은 최하위반인 F반의, 최악의 교실이었다. 이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험에 따른 힘을 가져 소환수의 전쟁 〈시소 전쟁〉에서 이길 수밖에 없다!


 시험수의 힘은 각 학생이 치른 시험 점수에 따라 달라진다. 고득점일수록 시험수의 힘이 강해지며, 특수능력도 갖출 수가 있다. 하지만 실제 전투에서는 힘이 세다고 하여 무조건 이길 수 없는 법. 남주인공 요시이 아키히사가 속한 F반은 전략가 유우지의 전술과 비장의 카드 츠치야, 히메지를 적절히 활용하며 자신보다 훨씬 고득점을 이겨나간다. 여기서 그 실제 싸움(전쟁)을 시험소환 전쟁이라고 한다. 이 전쟁은 이 애니메이션의 감출 수 없는 재미이다.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요시이 아키히사, 사카모토 유우지, 히메지 미즈키, 시마다 미나미, 츠치야 코우타, 키노시타 히데요시 다섯 명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들은 모두 같은 F반에 소속되어 있다. 이들이 벌이는 시험소환 전쟁만이 아니라 일상에서 벌어지는 여러 코믹 이야기는 보는 내내 배가 아플 정도로 웃게 한다.


 코믹에 치중하기 때문에, 조금 스토리성이 떨어질지도 모르나… 그리 심하지 않다. 스토리도 상당히 괜찮은 편에 속하며, 코믹과 함께 적절히 섞여… 정말 많은 웃음을 준다. 그리고 부분적으로 감동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도 있어 정말 누구라도 즐겁게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바시소 애니에서 나오는 문제들은 실제로 꽤 도움이 되는 것도 있어… 공부에 도움이 될지도…? 킥킥.



 나에게 이 애니메이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에 평점을 메기라고 한다면, 5점 만 점에서 4.5점을 주고 싶다. 정말 크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는 최강자이다. 내가 0.5점을 감점한 것은 애니메이션에서 원작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고, 재미를 살려내지 못한 부분이 부분적으로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원작을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정말 아주 즐겁게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였다. 내가 이렇게 백번 말하는 것보다 실제로 한 번 보는 것이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정말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개그콘서트보다 100배는 더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 둘 다 정말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