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맛집/연지공원 맛집] 무더운 더위, 시원한 물밀면으로 다 날려버리세요!

반응형

[김해맛집/연지공원 맛집] 무더운 더위, 시원한 물밀면으로 다 날려버리세요!


 요즘 너무도 심한 더위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밖에서 1시간을 넘게 걸어다니거나 뛰어다닌다면, 더위를 먹어서 죽는 것을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는 수준의 더위가 말입니다. 물론, 이것이 제가 좀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아마 올해 여름더위를 겪고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다 비슷하게 느끼지 않으실까 하네요. 아하하하.


 그런 더위가 지속되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은 대게 다 비슷하지요. 시원한 얼음물, 팥빙수, 쉐이크, 아이스크림, 물냉면 같은 부류의 음식들을 떠올리면서 그 음식을 찾아 더위를 잊으려고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뭐, 그렇지 않은 분은 바다나 계곡을 상상하시면서, 그 곳을 찾아서 더위를 잊으시려고 할지도 모르겠군요. 뭐, 하지만 아마도 사람들 대부분이 더위를 시원한 음식을 떨쳐버리고자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김해에는 연지공원을 산책하면서 더위를 잊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지공원에 있는 분수와 잘 되어있는 모습을 보면 조금 더위를 잊어먹곤 합니다. 제가 입소를 앞두고 한 친구를 여기서 만났었는데요, 저보다 군대를 빨리가 지금은 하사를 달고 군복무를 하고 있는 친구입니다. 그 친구와 만나서 시원한 아주 맛있는 맛집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부산면옥'이라는 밀면 맛집입니다. 아마 서울 사람들에게는 '밀면'이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으실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반  냉면집에서 먹는 냉면보다는 전 밀면이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밀면은 부산과 김해를 방문하면 한 번은 꼭 먹어야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물밀면의 시원한 국물은 더위를 다 잊게 해줄 것이에요.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날이 더운 탓에 많은 사람이 가게 앞에 줄을 서 있었습니다.

저와 친구도 대기번호를 받고 꽤 시간을 기다리다가 차례가 되어 먹을 수 있게 되었죠.

바깥에 다른 면집도 있었는데, 이 집만 이렇게 붐비고 있었습니다.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가격도 꽤 저렴하여 많은 사람이 찾아와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의 숫자를 보면, 왜 제가 '맛집'이라고 소개하는 지 알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무더운 더위 때문에 모두가 열심히 시원한 밀면을 흡입하고 있었지요. 킥킥.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이걸 육수라고 했었나요? 음...뭐라고 하였죠?

하여튼 꽤 맛있었습니다. 뜨거운 것이 조금 그렇지만… (뜨거운게 보통이니까요)

차가운 물을 마시고, 조금 입을 달래기 위해서 먹기에 아주 좋았죠.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뭐, 밀면만 먹기에는 조금 그래서… 만두도 함께 시켜먹었습니다.

참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런 더운 음식을 잘도 먹었지요. 킥킥.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맛은 특출나게 맛있다고 표현하는 것은 거짓말이고요…

그냥 평범하게 맛있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만두보다 맛있었죠.

안에 고기도 풍부하고…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이건 제 친구가 시켰던 다랑밀면입니다만…

저는 맛보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맛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음음...

맛은 평가할 수 없으니, 직접 가셔서 한 번 드셔보세요~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아주 시원해 보이죠?

아마 지금 이 글을 읽으시면서 '덥다'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모니터를 뚫고 드시고 싶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저도 글을 쓰면서 시원한 이 물밀면이 떠오르는군요. 흑흑.



김해 밀면맛집 부산면옥, ⓒ미우


조금 초점이 안 맞았었지만… 아주 맛있었습니다.

아, 지금도 그 맛이 입에서 맴도는 것 같습니다. 시원한 물밀면~ 여름에 정말 최고입니다.

특히 여기 밀면의 맛은 다른 집보다 맛있어 더욱 그런 것 같았습니다. 



 사진을 아이폰으로 찍었기 때문에, 조금 이상하게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충분히 보실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지공원을 조금 산책하다가 바로 근처에 있는 이 '부산면옥'에 들리셔서 물밀면을 드시면, 정말 그 순간만큼은 여름의 그 무더운 더위를 완벽하게 잊으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만두는 그저 평범히 맛있었고, 물밀면의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주 시원하고요. 아마 더워서 더 맛있게 느꼈던 것일수도 있지만, 아마 냉면이나 밀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실망하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근처에 있는 다른 면집은 장사가 잘 안 되는 반면에, 유독 이 집만 장사가 잘 되는 것은 그 만큼 맛이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결코 후회하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